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by 아름다운 토라도라 2021. 4. 17.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최근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뉴스가 생기면서 대상 조회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현재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전국민이냐, 프리랜서 및 자영업자로 한정되어있느냐가 관건입니다.

 

만약 전국민으로 확대되면 기존에 소외받는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도움 받을 수 있을 전망인데요,

 

이는 4차 재난지원금 대상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이미 진주시에는 시민 전부에게 10만원을 주는 5차 재난지원금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문제인 대통령은 코로나가 진정되고나서야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터무니 없는 말로 사실상 코로나가 끝날려면 아직 1년 이상 남았다는게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강 대변인은 경기진작용 지원금을 거론하자 대통령이 온 국민의 힘을 내기 위해서 소비를 진작하는 취지에서 지원금을 강조해야한다면서 맞춤형 재난지원금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文 “코로나 진정되면 전국민 위로금” 5차 지원금 꺼냈다

 

www.chosun.com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그렇다면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어떻게 될까요?

 

1.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기초 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이 전국민이 아니면 받기 힘들어 보입니다.

 

 

2차 재난 지원금 기초수급자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최근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정책이 발표되었는데요, 이번 재난지원금은 선별지급이라는 발목이 붙잡아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가 떨

satu.idea-spot.com

 

정부는 소비진작을 위해서 경제 활동을 하다가 그만 둔 저소득층에게만 계속해서 지원 할 방침인데요, 앞으로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생계급여를 받는다면 재난지원금을 받기 힘들어 보입니다.

 

2.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은 4차와 동일하게 차등지급 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새희망자금 지급에 소상공인들의 반응이 엇갈렸습니다. 환영한다는 의견도 있고 무책임하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늘은 이러한 정보들

satu.idea-spot.com

 

아직까지 정확히 나온 액수는 없으며, 계속해서 정부가 DB를 쌓고 있으니 좀 더 기다려 보아야 합니다.

 

4차 신청자는 자동으로 5차가 신청 될 예정인데요, 자세한 사항은 다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ㄴ디ㅏ.

 

3.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차 프리랜서 지원금은 아직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지금 가장 큰 의견은 4차와 똑같이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위주로 하면서 돌봄 지원금이 한번 더 나올거라는 예상입니다.

 

아무래도 돌봄 지원금이 3차에 진행되었기 때문에 이번 4차에는 많은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초등학교는 개학을 강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4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전세버스 기사에게 소득안정지원금 지원, 실내 체육시설 트레이너 지원 등 다양한 사각지대 개선에 목표를 삼았는데요,

 

따라서 이번 5차 재난지원금도 전국민으로 진행되기보다는 사각지대에 서있는 사람들의 소득에 따라 차등 지원 할 방침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이번 재난지원금으로 인해 소상공인 소득 데이터베이스가 잡힌 상태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도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이데일리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직 확정이 안 난 시점에서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만약 추가적인 정보가 업데이트 될 시 바로바로 여러분들에게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때문에 다들 힘드시겠지만 힘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